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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파나소닉코리아(이하 “당사”라 함)가 제공하는 웹사이트와 쇼핑몰사이트(이하 파나소닉 홈페이지라 함)와 이와 관련된 온라인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당사와 회원의 제반 권리와 의무,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 ① 파나소닉 홈페이지 회원(이하 “회원”이라 함)은 당사가 제공하는 모바일 및 PC 웹사이트를 통해 당사가 규정한 가입 절차를 이용하여 파나소닉 홈페이지의 이용 권한을 부여 받은 고객을 말합니다.
  • ②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파나소닉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③ “아이디”란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입력하고 당사가 인정한 사용자 명으로 파나소닉 홈페이지는 회원이 입력한 이메일을 아이디로 사용합니다.
  • ④ “비밀번호”란 이용자의 정보보호와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 ① 본 약관의 내용은 당사의 홈페이지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파나소닉 홈페이지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②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이 가능하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당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부터 7일 이전에 약관의 개정 사실과 개정된 내용을 이메일을 통해 회원에게 통지하며 이 경우 당사가 적법한 통보를 완료한 것으로 봅니다.
  • ③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적용일자까지 이용계약을 해지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조 (파나소닉 홈페이지 서비스 개요)

  • ① 당사에서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 1) 포토 아카데미 등 브랜드와 이용자간의 커뮤니티 서비스
    • 2) 회의실 대여 등 소비자를 위한 혜택 제공
    • 3)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 4) 멤버십포인트의 적립과 사용
    • 5)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 6)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의 제공
    • 7) 기타 파나소닉 홈페이지가 정하는 업무

제 5조 (당사의 의무)

  • ① 당사는 관련 법령, 공서양속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노력합니다.
  • ② 당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③ 당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최대한 신속하게 이를 처리합니다. 이 때, 회사는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의 처리 과정과 결과를 이메일, 전화, 휴대폰문자서비스, 서면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6조 (회원의 의무)

  •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1) 서비스 이용관련 제반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 기재
    • 2) 서비스에 게시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훼손 행위
    • 3) 당사가 허용한 정보 이외의 다른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및 광고 등)를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 4) 당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5) 당사 또는 제3자의 명예,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정보,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제 7조 (회원 가입과 탈퇴)

  • ① 회원 가입은 당사의 파나소닉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합니다.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당사의 파나소닉 홈페이지 회원 가입 기능의 정해진 사항을 기입한 후 본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 이전 동의)”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단, 만 14세 미만의 경우 당사의 정책에 따라 가입을 제한하거나 일부 서비스 제공이 불가 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원은 서면, 이메일, 전화 및 기타 당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당사와 지불대행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회원 탈퇴 시 이벤트 부정 이용 방지 등을 위하여 탈퇴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재가입이 불가능합니다.
  • ③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당사는 회원에 대한 이메일 통보를 통해 회원 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 1) 회원 가입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 명의를 도용한 경우
    • 2) 반복적 환불 등 파나소닉 홈페이지 서비스를 부정한 방법과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 3) 기타 본 약관이 규정하는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 4) 기타 당사의 파나소닉 홈페이지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5) 당사의 합리적 판단에 의하여 파나소닉 홈페이지 서비스를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 ④ 당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 ⑤ 당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이용자의 회원가입 및 탈퇴 이력은 탈퇴일로부터 12개월간 보유하며, 12개월 이후 관련 데이터를 말일 기준으로 삭제합니다.

제 8조 (회원에 대한 통지)

  • ① 파나소닉 홈페이지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파나소닉 홈페이지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이메일을 통해 진행합니다.
  • ② 파나소닉 홈페이지는 불특정 다수 회원 및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파나소닉 홈페이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및 이용자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이메일을 통하여 개별 통지를 합니다.

제 9조 (구매 신청)

  • ① 파나소닉 홈페이지 이용자는 파나소닉 홈페이지 상에서 다음 또는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당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 3) 약관 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5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 5) 재화 등의 구매 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파나소닉 홈페이지의 확인에 대한 동의
    • 6) 결제 방법의 선택

제 10조 (계약의 성립)

  • ① 파나소닉 홈페이지는 제 9조와 같은 구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인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해야합니다.
    •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 보호법에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 3) 기타 구매 신청을 승인하는 것이 파나소닉 홈페이지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② 파나소닉 홈페이지의 승인이 제 12조 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할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③ 파나소닉 홈페이지의 승인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구매 신청의 정정과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 11조 (지급 방법)

  • ① 파나소닉 홈페이지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단, 파나소닉 홈페이지는 이용자의 지급 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 할 수 없습니다.
    • 1) 폰 뱅킹, 인터넷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결제
    • 3)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 4) 수령 시 대금지급
    • 5) 적립금 등 당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 6) 파나소닉 홈페이지와 계약을 맺었거나 당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 7) 재화 등을 공급받을 때까지 제3자에게 결제대금을 예치하는 방법(에스크로)
    • 8) 기타 당사가 인정하는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제 12조 (수신확인통지 및 구매신청 변경과 취소)

  • ① 파나소닉 홈페이지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파나소닉 홈페이지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13조 (재화 등의 공급)

  • ① 파나소닉 홈페이지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파나소닉 홈페이지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이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파나소닉 홈페이지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 ② 파나소닉 홈페이지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파나소닉 홈페이지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파나소닉 홈페이지가 고의ㆍ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4조 (환급)

  • ① 파나소닉 홈페이지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15조 (청약철회 등)

  • ① 파나소닉 홈페이지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 중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파나소닉 홈페이지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사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 ① 파나소닉 홈페이지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파나소닉 홈페이지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 ② 파나소닉 홈페이지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파나소닉 홈페이지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파나소닉 홈페이지가 부담합니다.
  •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파나소닉 홈페이지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17조 (개인정보보호)

  • ① 파나소닉 홈페이지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 ② 파나소닉 홈페이지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파나소닉 홈페이지에 있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 ④ 파나소닉 홈페이지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파나소닉 홈페이지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파나소닉 홈페이지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 파나소닉 홈페이지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⑥ 파나소닉 홈페이지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 ⑦ 파나소닉 홈페이지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 18조 (멤버십 포인트의 적립 및 사용)

  • ① 당사가 제공하는 멤버십 포인트는 다음 각 호의 규칙에 따라 적립 됩니다.
    • 1) 제품 구매 시 구매 금액의 1% 적립
    • 2) 기타 당사의 이벤트 및 프로모션에 의해 적립
  • ② 적립된 포인트는 적립일로부터 12개월 후 말일 기준으로 자동 소멸합니다. 당사는 적립된 포인트의 소멸 1달전에 이메일 또는 휴대폰 문자메세지를 통해 소멸 내역을 안내합니다.
  • 멤버십 포인트 적립률 및 기준은 당사의 내부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구매한 제품을 환불하는 경우, 적립이나 사용한 포인트는 취소 또는 복원 됩니다.
  • ⑤ 멤버십 포인트는 잔여 사용 가능 포인트가 최소 1만 포인트 이상이어야 사용할 수 있으며 이 조건을 충족할 경우 제한 없이 사용 가능 합니다.
  • ⑥ 멤버십 포인트는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 19조 (멤버십 포인트의 소멸)

  • ① 당사의 파나소닉 홈페이지 서비스를 탈퇴 하고자 하는 회원이 잔여 멤버십 포인트를 사용하고자 할 경우 회원 탈퇴 요청일 전까지 적립된 가용 포인트를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해야 합니다.
  • ② 탈퇴 전까지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회원 탈퇴 즉시 자동으로 소멸합니다.

제 20조 (할인 쿠폰의 발급과 사용)

  • ① 당사는 비정기적인 이벤트/프로모션을 통해 파나소닉 홈페이지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회원에게 지급합니다.
  • ② 할인 쿠폰은 사전에 명시된 사용 기간을 경과 시 자동 소멸합니다.
  • ③ 회원이 할인 쿠폰을 사용하여 구매한 제품을 환불하는 경우 사용된 할인 쿠폰은 복원되지 않습니다.
  • ④ 할인 쿠폰은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 21조 (파나소닉 홈페이지 서비스의 중단 및 서비스의 종료)

  • ① 당사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파나소닉 홈페이지 서비스의 제공을 전부 또는 일부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으며, 그 사유 및 제한 기간 등을 이메일 또는 당사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 1) 정보통신 설비의 점검, 보수,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의 전기통신 서비스가 중지된 경우
    •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4) 서비스 제공 사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당사의 제반 사정으로 인해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 5) 기타 국가 비상 사태나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② 당사는 파나소닉 홈페이지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당사는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부터 1개월 이전에 이메일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 ③ 파나소닉 홈페이지 서비스 종료일 이후 회원은 당사에 적립된 포인트 및 서비스 혜택을 받지 못하며 통지일 시점에서 기 적립된 포인트는 당사가 별도로 정하는 날(이하 “포인트 소멸일”)까지 본 약관과 당사가 지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하여야 하며, 포인트 소멸일 이후 미사용 잔여분은 소멸됩니다.

제 22조 (손해 배상)

  • ① 회원의 불법 행위 또는 본 약관 위반으로 인하여 당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해당 회원은 당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3조 (면책 조항)

  • ① 당사는 천재지변 및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파나소닉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로 인해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② 당사는 회원이 파나소닉 홈페이지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을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하여 다른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③ 당사는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④ 당사는 다른 회원의 행위로 인하여 입게 되는 이용자의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⑤ 당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4조 (합의 관할 및 준거법)

  • ①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하는 당사와 회원간의 분쟁에 대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당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 ②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에 관한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관련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5조 (부칙)

  • 본 약관은 2015년 8월 31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