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nasonic

About Panasonic

파나소닉 소개

파나소닉 소개

A Better Life, A Better World

글로벌 기업 파나소닉을 소개합니다.

경영이념

“산업인으로서 본분에 충실하며 사회생활의 개선과 향상을 도모하며 세계문화의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파나소닉의 사명은, 생산 · 판매 활동을 통해서 사회 생활의 개선과 향상을 도모하여 세계 문화의 진전에 기여하는 것입니다.
강령은, 파나소닉의 사업목적과 그 존재 이유를 간결하게 나타낸 것으로, 모든 경영 활동의 근간이 되는 파나소닉의 경영이념입니다.
1929년, 창업자인 마쓰시타 고노스케가 제정한 이래, 현재에 이르기까지 파나소닉은 항상 이 가치관을 기본으로 하여 사업을 진행시켜 왔습니다.
또, 해외 사업 전개에 있어서도, 각 나라의 발전에 도움이 되어 그 나라에 기쁨을 주는 것을 가장 큰 의의로 삼고 있습니다. 사회, 경제, 산업 등 모든 면에서 큰 전환기에 있는 지금, "사회의 발전에 도움이 되는" 기업으로 계속 남아 있기 위해 저희들은 항상 이 경영 이념에 입각하여 창조와도전 정신으로 새로운 미래를 개척해 나가겠습니다.

Brand Slogan

회사 브랜드 panasonic
브랜드 약속 파나소닉은 더 나은 삶과 더 좋은 세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사회 발전 및 전세계 사람들의 행복에 기여할 것을 약속합니다.
브랜드 슬로건 A Better Life, A Better World

파나소닉은 더 나은 삶과 더 좋은 세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사회 발전 및 전세계 사람들의 행복에 기여할 것을 약속합니다.
또한 파나소닉은 집, 회사, 여행지 등 다양한 장소와 분야에 있는 개개인의 고객들에게 더 나은 삶을 제공하며, 전세계적으로는 환경 문제를 포함한 다양한 활동에 이바지함으로써 더 나은 세계를 실현합니다.

Panasonic is committed to creating a better life and a better world, continuously contributing to the evolution of society and to the happiness of people around the globe Panasonic expands and pursues a better life for each individual customer with its various partners in various spaces and fields, such as the home, the community, in business, in travel and in the car, and realizes a better world globally through its contribution to the environment and other activities.

회사 소개 영상

History

‘슈퍼 클린기업’ 파나소닉으로

우리는 창업이래 「기업은 사회의 공기」이며 「사업을 통해 사회에 공헌한다」는 생각을 축으로 하는 경영이념을 불변의 진리로 생각하며 모든 활동의 출발점으로 지켜왔습니다. 우리 회사의 상품, 사업의 역사는 항상 경영이념을 실천해 온 사원 여러분들에 의해서 만들어졌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시대와 상관없이 파나소닉의 사원으로서 일하는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일은 경영이념을 보다 깊게 배우고 되새겨서 스스로 실천해 나가는 것입니다.

요즘 기업에 대한 사회의 기대나 요청이 크게 변하고 있습니다. 품질, 성능이 뛰어난 제품을 만들기 위해 각국의 법령을 지키는 것은 물론, 지구 환경의 보호, 제품 안전, 노동 환경, 인권보호, 리스크매니지먼트, 기업시민활동 등, 다양한 측면에서 높은 윤리성을 가지고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는 것이 사업을 하는 전제 조건이 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경영이념의 실천을 통해서 이렇게 매일 변화하는 사회의 기대나 요청에 부응해가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사원 한 사람 한 사람이 사회의 요청에 대해 느낄 수 있는 감성을 잘 개발하고, 「기업의 양심」을 발휘하여 사회의 일원으로서 스스로 올바르고 솔직하게 행동하는 것이 요구됩니다.

「파나소닉 행동 기준」은 경영이념 실천의 구체적인 지침으로서 정해진 것입니다. 여러분 한 사람 한 사람의 활동에 이 행동기준이 「이정표」로 많이 활용되길 기대합니다.

  • 강령
  • 신조

산업인으로서의 본분에 충실하며
사회생활의 개선과 향상을 도모하며 세계문화
진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향상과 발전은 각 구성원의 화합과 협력을
바탕으로 하며 각자가 최선을 다 한다는 정신으로
일치단결하여 업무에 전념한다.

우리의 7정신

  • 産業報國
    산업보국의 정신 산업보국은 당사강령에도 명시되어 있으며 우리 산업인은 본 정신을 제1로 해야 할 것이다.
  • 公明正大
    공명정대의 정신공명정대는 인간처세의 근본으로 아무리 학식과 재능을 겸비하여도 이 정신이 없는 사람은 타인의 모범이 될 수 없을 것이다.
  • 和親 一致
    화친일치의 정신화친일치는 이미 당사신조에도 나타나 있듯이 아무리 개개의 우수한 인재를 보유하여도 이 정신이 결여된다면 소위 오합지졸로 아무런 힘을 발휘하지 못할 것이다.
  • 力鬪向上
    역투향상의 정신우리의 사명달성을 위해서는 철저한 역투의 정신이야말로 유일한 요체로서 진정한 평화도 향상도 이 정신 없이는 얻을 수 없을 것이다.
  • 禮節謙讓
    예절겸양의 정신사람으로서 예절이 흐트러져 겸양의 마음이 없어지면 사회의 질서는 유지될 수 없으며 올바른 예의와 겸양의 덕이 존재하는 사회로 정화함으로써 윤택한 삶의 실현이 가능할 것이다.
  • 順應同化
    순응동화의 정신진보와 발달은 자연의 섭리에 순응동화하지 않으면 얻기 어렵고 사회의 대세를 거슬러 인위적으로 바꾸려 하면 성공은 얻을 수 없을 것이다.
  • 感謝報恩
    감사보은의 정신감사보은의 마음은 우리에게 무한한 기쁨과 활력을 주고 이 마음은 어떤 환난도 극복할 수 있으며 진정한 행복을 가져다 주는 근원이 될 것이다.
고, 마쓰시타 고노스케 창립주
故 마쓰시타 고노스케(松下 幸之助)
1894.11.27~1989.4.27
故 마쓰시타 고노스케(松下 幸之助)옹은 1894년 11월 일본 와카야마현에서 태어나, 일본 최대의 글로벌 가전기업 파나소닉(구 마쓰시타 전기산업)을 창업했습니다.
그는 ‘일본이 낳은 경영의 신’이란 별칭으로 불리며 다대한 사회공헌에 나선 실업가요, 발명가요, 철학자였습니다.
특히 ‘기업은 사회적 공기(公器)’라는 철학 아래 ‘공존공영 정신’을 전 사회에 뿌리내리기 위해 다양한 활동에 나섰으며, PHP 연구소, 마쓰시타 정경숙처럼 사회적 윤리 교육과 인재 양성에도 적극 나섰습니다.
1989년 4월 기관지폐렴으로 세상을 떠났지만, 그가 남긴 정신과 경영 철학은 지금도 수많은 사람들에게 회자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삼은 파나소닉은 마쓰시타의 정신 계승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 고, 마쓰시타 고노스케 창립주에 어린시절
  • 고, 마쓰시타 고노스케 창립주에 어린시절
  • 고, 마쓰시타 고노스케 창립주에 어린시절
  • 1894년일본 와카야마현 소지주계급의 3남으로 출생
  • 1904년초등학교 4학년 중퇴 후 화로가게에서 기숙
  • 1915년이우에 무메노 여사와 결혼
  • 1918년3월 7일 마쓰시타 전기기구 제작소 설립
  • 1929년강령, 신조를 제정 – 산업인으로서의 사명감 자각
  • 1933년사업부제 조직 채용, 오사카 카도마 지구 진출
  • 1935년주식회사 개조, 분사제 도입
  • 1946년군수에서 민수로 전환, PHP 연구소 창설
  • 1952년네덜란드 필립스사와의 기술 제휴, 합변회사(마쓰시타 전자공업) 발족
  • 1961년사장 퇴임, PHP 연구 진력
  • 1972년<사람을 생각한다 – 새로운 인간관의 제창> 간행
  • 1979년마쓰시타 정경숙 설립
  • 1989년4월 27일 기관지폐렴으로 사망

파나소닉 코리아 연혁

2015
04노운하 대표, 웰에이징 리더기업 선언 및 슈퍼클린 정책 발표
2014
12한경 비즈니스 주최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종합대상 수상
07대표브랜드대상, 창조브랜드대상 등 브랜드대상 14관왕 달성
2011
04파나소닉㈜, 산요전기㈜ 완전합병 후 자회사화
2010
043대 대표 이사 (Roh Unha, 노 운하) 취임 * 경영 현지화 실시
2009
09‘웰빙 가전의 명가’ 슬로건 채택
2008
11세계 최초 미러리스 디지털 카메라 사업 개시 (Lumix G1 출시)
10마쓰시타전기 주식회사가 파나소닉 주식회사로 사명 변경 (전세계 브랜드 통일)
03전시체험판매장 파나소닉 프라자 오픈 * 현재 전국 6개 프라자 운영
2006
102대 대표 이사 (Kato Fumio, 加藤 富三夫) 취임
2005
03System 사업군 영업 개시 (BtoB)
2003
10파나소닉코리아로 사명 변경. 국내 브랜드 파나소닉으로 통합
2001
04사업(영업, 서비스) 개시 (B to C 중심의 Consumer 사업군 및 Wellness 사업군)
2000
11나쇼날파나소닉코리아 주식회사 설립 (1대 대표 이사 Yamashita Masakazu, 山下 正和)

파나소닉 그룹 연혁

2012
06쓰가 카즈히로가 새로운 사장으로 취임
2011
04파나소닉 전공 및 산요전기를 주식 교환에 의한 완전 자회사화
2008
10마쓰시타전기산업에서 파나소닉으로 사명 변경, 마쓰시타 전지공업 합병
2006
06오오츠보 후미오가 새로운 사장으로 취임
2000
06나카무라 쿠니오가 새로운 사장으로 취임
1990
12미국 엔터테인먼트회사 MCA 인수합병
1989
04창업자 마쓰시타 고노스케 사망
1985
10반도체 기초 연구소를 설립
1977
02야마시타 토시히코가 새로운 사장으로 취임
1971
12뉴욕증권거래소 상장
1961
01마쓰시타 마사하루가 새로운 사장으로 취임
1959
09마쓰시타 전기 아메리카 (현 파나소닉 노스아메리카) 설립
1954
04일본 빅터와 자본 제휴
1952
12네덜란드 필립스사와의 기술 제휴, 마쓰시타 전자공업 설립
1949
05도쿄 / 오사카 증권거래소에 주식 상장
1935
12마쓰시타 전기산업 주식회사 설립
1927
04나쇼날 브랜드(상표) 제정
1921
03포탄형 전지식 램프 개발, 발매
1918
03마쓰시타 고노스케, 오사카에서 ‘마쓰시타 전기기구 제작소’ 설립